패션과 투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브랜드, 루이비통! 이번에는 루이비통의 주가, 주식 사는 법, 가방의 종류와 가격, 그리고 나이키 콜라보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모아봤습니다.
패션과 투자, 둘 다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아래 정보들을 놓치지 마세요.!!
1.루이비통 가방 종류와 가격
루이비통 가방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가 있는데 여성 핸드백 컬렉션에는 캐리올, 네버풀, 스피디 반둘리에, 불로뉴 루프, 포쉐트 메티스, 네오노에, 온 더고, 일립스, 불로뉴 록키, 알마 등의 모델이 있습니다.
가격은 모델과 소재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1,000만 원에서 4,000만 원 사이입니다.
남자 가방에는 애비뉴 슬링 백, 알파 메신저, 유틸리티 메신저, 유틸리티 비즈니스 백, 유틸리티 백팩, 트로카데로 메신저, 디스트릭트, 소프트 트렁크 등의 모델이 있고 가격은 모델과 소재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1,000만 원에서 5,000만 원 사이입니다.
루이비통 가방의 가격별 정리와 인기순위, 연령대별 추천은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다시 한번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2023.04.27 - [해외구매대행] - 전세계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로 본 시그니처 모델을 한눈에 촥
2. 루이비통 나이키 콜라보, 가격, 버질 아블로 사망 유작
루이비통 나이키 콜라보는 루이비통의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였던 버질 아블로가 나이키의 대표적인 스니커즈인 에어포스 1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지난 2021년 11월 28일 세상을 떠나기 전날 완성한 마지막 컬렉션입니다.
나이키와 루이비통의 협력은 버질 아블로가 두 브랜드의 다리 역할을 했는데 오프 화이트의 수장이자 루이비통의 최초 아프리카계 수석 디자이너로, 나이키와도 오랫동안 협업 관계를 유지해 온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난해 6월 루이비통의 2022 봄-여름 컬렉션에서 나이키와의 콜라보 제품인 '에어 포스 1'을 공개하면서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고 당시 암 투병 중이던 아블로는 같은 해 11월 사망하였으며, 나이키 콜라보 제품은 그가 남긴 마지막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콜라보는 총 9가지의 컬러웨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우와 미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로우 모델은 트리플 화이트, 블랙/앙트라시트, 화이트/코멧 레드, 화이트/짐 그린, 화이트/팀 로열, 멧 골드/바로크 브라운, 멧 실버/블랙/다크퍼플 더스크/토파즈 골드 등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351만 원입니다.
미드 모델은 트리플 화이트와 세일/멀티컬러 두 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439만 원입니다.
루이비통 나이키 콜라보 신발은 2022년 7월 19일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무작위 추첨을 통해 판매되었는데
당시 200켤레의 제품이 총 2500만 달러 (약 299억 원)에 완판 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었습니다.
현재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리셀 시장에서만 구할 수 있는데 최고가 4억 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루이비통 나이키 콜라보 신발은 버질 아블로의 유작이기도 하여 아직 까지 인기가 많은 컬렉션이기도 합니다.
3. 루이비통 주가도 명품
루이비통은 프랑스의 명품 그룹인 LVMH Moet Hennessy Louis Vuitton SE의 일부입니다.
LVMH는 파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현재 주가는 878.4유로이고 LVMH는 2020년에 44.65억 유로의 순이익을 올렸으며, PER은 31.7입니다.
LVMH는 패션&가죽제품, 와인&스피릿, 향수&화장품, 시계&보석, 유통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루이비통 외에도 디올, 펜디, 겐조, 지방시, 돔 페리뇽, 헤네시 등 유명한 브랜드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루이비통 주식을 사려면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한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원화를 유로로 환전한 후에 구입하면 되는데 최소 주문 수량은 없으며, 수수료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파리 거래소의 개장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오후 5시부터 익일 오전 1시 30분까지이고 LVMH의 티커는 MC이며, 실시간 시세는 증권사 HTS나 M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VMH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잘 극복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티파니를 인수하면서 보석 사업을 강화함으로 아시아 시장에서도 매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LVMH는 명품의 가격과 품질을 연상시키는 가격품질연상 전략과 비쌀수록 잘 팔리는 베블렌 효과를 잘 활용하고 있으며 배당도 꾸준히 올려주고 있어서 배당수익률은 약 1.5%입니다.
LVMH는 명품주 중에서도 매력적인 가치와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주식 투자에는 위험이 따르므로, 꼭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4. 루이비통 주식 사는 방법, 투자법
루이비통 주식은 미국 주식 시장에서도 투자를 할 수 있는데 LVMH관련 주식이나 ETF를 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LVMH의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ADR(미국예탁증서)를 구입하는 방법인데 ADR은 외국 기업의 주식을 대표하는 미국 은행이 발행한 증서로, 미국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LVMH의 ADR은 OTC(Over The Counter) 마켓에서 거래되며, 티커는 LVMUY입니다.
ADR은 보통 1주 또는 그 이상의 외국 기업의 주식을 대표하며, LVMH의 경우 1주의 ADR은 0.2주의 LVMH 주식과 동일합니다. ADR을 구입하려면 OTC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달러로 환전한 후에 구입하면 되고 OTC 마켓은 정규 거래소와 달리 규제가 적고 유동성이 낮으므로,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또 다른 방법은 LVMH의 프랑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LVMH는 파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티커는 MC이고 프랑스 주식을 구입하려면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한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원화를 유로로 환전한 후에 구입하면 됩니다.
파리 거래소의 개장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오후 5시부터 익일 오전 1시 30분까지로 프랑스 주식은 최소 주문 수량이 없으며, 수수료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3) LVMH와 관련된 ETF(상장지수펀드)를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ETF는 특정 지수나 산업군을 추종하는 펀드로,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고 LVMH와 관련된 ETF 중 하나는 iShares MSCI Europe Consumer Discretionary ETF (IYK)입니다.
이 ETF는 유럽의 소비재 기업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LVMH는 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 ETF는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티커는 IYK입니다.
ETF를 구입하려면 뉴욕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달러로 환전한 후에 구입하면 됩니다. 뉴욕 거래소의 개장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오후 10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입니다.
LVMH는 명품주 중에서도 매력적인 가치와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주식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므로, 꼭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대로 미국 주식 시장에서 LVMH주식을 사는 방법은 ADR, 프랑스 주식, ETF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니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하시고, 증권사의 수수료와 환율 변동에도 주의해서 투자결정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4.27 - [해외구매대행] - 전세계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로 본 시그니처 모델을 한눈에 촥
2023.04.28 - [해외구매대행] - 김고은의 샤넬 가방 컬렉션 가브리엘 백팩,호보백,보이백 모두 갖고 싶은 백추천
'해외구매대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고은의 샤넬 가방 컬렉션 가브리엘 백팩,호보백,보이백 모두 갖고 싶은 백추천 (0) | 2023.04.28 |
---|---|
전세계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로 본 시그니처 모델을 한눈에 촥 (0) | 2023.04.27 |
여성청바지 트루릴리젼 여자 청바지 사이즈 맞춤 추천해드립니다. (0) | 2023.02.23 |
남자바람막이로 폴로,타미힐피거,노스페이스 바람막이 추천 구매대행 (0) | 2023.02.22 |
트루릴리젼 여자 청바지 추천 상품 230206 글로벌스토리 (0) | 2023.02.06 |
댓글